2015년 5월 6일 수요일

몬스터 헌터는 속성의 공격 이외에, 상태 이상 공격이 존재한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독」 「마비」 「잠」 「폭파」의 4 종류이다. (기절까지 포함하면 5 종류)

상태 이상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구조로 축적 상태 이상이 발생한다.

근접 무기의 경우
근접 무기의 경우 공격시 반드시 상태 이상 값이 추가되는 것은 아니고, 공격 히트시 1/3의 확률로 상태 이상 값이 공격시 발생된다.
상태 이상이 추가되면 공격시 효과가 발생한다.
또한 부가되는 상태 이상 값 표시에 그대로 수치가 아니라 1 / 10의 수치가 축적된다.
예를 들어 마비 상태 이상 값 240 무기의 경우 공격시 1/3의 확률로 효과가 발생하고, 1 회에 24 마비의 축적 값을 추가한다.
축적 값은 어느 부위인지는 관계가 없으며, 육질도 관계 없다.
그리고 몬스터마다 각각의 상태 이상 저항 값이 설정되어 있고, 축적 값이 저항 값을 초과하면 상태 이상이 발생한다.

예를 들어, 마비 상태 이상 저항 값이 150 몬스터의 경우 위의 예제의 경우, 1 회에 24의 축적 값이므로 최소 공격을 7 회 마비 효과를 발생시킬 필요가있다.
그러나 실제로는 다음의 요소도 가해지기 때문에 축적되는 값은 전후.

무기의 종류에 따라 공격 모션에 따라 보정이 일하는 것도 있고 추가하기 축적 값은 전후. (예를 들어 대검 모아 공격의 경우 플러스 보정이 작동)
스킬 '상태 이상 공격 + ○」 「고양이의 특수 공격 기술」과 수렵 피리의'상태 이상 공격 강화 "의 연주 효과가있는 경우도 보정이 작동한다.
퀘스트의 난이도에 따라 상태 이상 평균 자책점이 오르는 경우도있다. 난이도가 높은 퀘스트 정도 보정이 걸려 축적 할 수있는 상태 이상 값은 감소 경향이있다.
또한 몬스터는 시간 경과로 상태 이상 축적 값이 감소 해 나간다. 따라서 상태 이상을 일으키는에는 연속 몬스터에게 공격을 맞추고 계속 해 나갈 필요가 있으며, 특히 몬스터가 도망 다른 영역으로 이동했을 때 등은 찾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많은 축적 값은 회복되어 버린다.

또한 몬스터는 상태 이상이 될 때마다 해당 상태 이상 저항 값이 상승하고 있고, 상태 이상 어렵게되어 간다.
그러나 상태 이상 효과 시간이나 데미지 등은 여러 번 그 상태 이상이 되어도 변화는 없다.

몬스터마다 상태 이상 시간 (마비 수면)과 데미지 (독 폭파)는 고정 값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몬스터마다 상태 이상도 잘 듣는 것, 그렇지 않은 것, 효과가없는 것이있다.

다음은 각각의 상태 이상 콩 지식.

독 상태 이상 동안 추가 독 상태 이상 값은 축적하지 않는다.
마비중인 몬스터에게주는 데미지는 1.1 배가된다. 또한 마비 동안 기절 섬광 구슬 꼬리 절단, 함정, 마비 함정 수면이 경우 마비는 종료된다.
수면 중의 괴물에 대한 첫 공격의 데미지는 2 ~ 3 배가된다. (근접 계열의 공격은 2 배, 탈 폭탄의 데미지, 사격 무기 데미지 3 배)
원격 무기의 경우
석궁 활의 경우 상태 이상 공격이 히트하면 근접 무기와 달리 100 %의 확률로 상태 이상 값이 축적된다.

석궁의 경우, 사용 탄의 종류에 따라 축적 값이 정해져있다. 당연히 레벨이 높을 탄만큼 축적 값이 크다. (레벨 1과 레벨 2에서는 대체로 2 배의 축적 값의 ​​차이가있다.)

활의 경우 모으고 단계가 높을수록 보정이 일하고 많은 상태 이상 축적 값이 추가된다.

아이템의 경우
아이템에도 사용에 축적시키는 데미지가 아이템마다 고정 값으로 정해져있다.
상태 이상을 부가하는 항목에는 '독 던지기 나이프」 「마비 던지기 나이프」 「수면 던지기 나이프」 「독 연기 구슬'이있다.
또한 함정 고기 (잠 날고기 독 생고기 마비 생고기)도 마찬가지로, 축적 된 값이 고정 값으로 정해져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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